86.02 - 그 밖의 철도용 기관차와 탄수차(炭水車)
(A) 기관차(locomotive) 이 그룹에는 동력장치의 형식(증기엔진·디젤엔진·가스터빈·석유엔진·압축공기식 엔진 등)이 어떤 것인지에 상관없이 제8601호의 외부 전원이나 축전지에 의하여 구동되는 기관차를 제외한 여러 가지형의 철도용 기관차를 포함한다. 이러한 기관차는 다음의 것을 포함한다. (1) 다음 세 가지 형의 디젤기관차(diesel locomotive) (a) 디젤-전기식 기관차(diesel-electric locomotive) : 이것은 디젤 엔진이 전기를 발생하도록 발전기를 구동시켜 주며, 이 전기는 트랙션 모터(traction motors)가 차륜을 구동시키는 동력으로 변한다. (b) 디젤-유압식 기관차(diesel-hydraulic locomotive) : 이것은 디젤 엔진에서 나온 동력이 유압장치를 사용하는 바퀴에 전달한다. (c) 디젤-기계식 기관차(diesel-mechanical locomotive) : 이것은 디젤 엔진에서 나온 동력이 클러치나 유체 플라이휠(fluid flywheel)과 기어박스를 통해서 바퀴에 도달한다. (2) 모든 형태의 증기기관차(steam locomotive) : 전기식 구동장치를 사용하는 터빈 기관차·탱크기관차와 화력을 쓰지 않는 기관차[즉, 공업용 플랜트에서 충전하는 보일러 대신으로 증기 저장통(steam reservoir)을 갖춘 것]도 포함한다. 이 호에는 보기(bogie)가 갖추어져 있지 않고 보통 단지 두 개의 구동축(driving axle)이 부착되는 중간출력을 갖는 특정의 기관차를 포함한다. 이들은 주로 역에서 왜건(wagon)을 움직이는데 사용하며 철로를 연결시키는 공업설비로서 사용한다. (B) 탄수차(炭水車) 탄수차(炭水車)는 보일러에 필요한 물과 연료를 운반하는 증기기관차에 결합된 차량이다. 이들은 원래 두 개 이상의 축에 지지된 프레임(frame)과 물통과 석탄 통이나 연료유 탱크용의 밀폐된 탱크로 구성하는 금속판제의 상부 구조물로 구성된다. 도로와 궤도의 양쪽을 주행하도록 조립된 트랙터는 제외한다(제870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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