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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계별분류 제17부 수송기기  > 제87류 자동차  > 제8711호 모터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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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711호의 해설

제8711호 모터사이클(모페드를 포함한다)과 보조모터를 갖춘 자전거(사이드카의 부착여부를 불문한다) 및 사이드카

[호해설]

이 호에는 본래 사람을 수송하기 위하여 설계된 이륜자동차의 그룹이 포함된다.
또한 이 호에는 보통형의 모터사이클 이외에 소형의 차륜 및 차량의 전면과 후부를 연결시키는 수평식 답대(plaftorm)로 특징지워지는 모터스쿠우터, 조입식 엔진과 페달장치를 갖춘 모페드, 보조모터를 갖춘 사이클이 포함된다.

이 호에는 또한 포장도로(인도)·골목길·자전거 전용도로와 같은 저속운행 영역에서 운행할 용도의 1인용 전기동력 이륜 수송 장비를 포함한다. 이 장비에 적용된 기술은 운전자가 똑바로 서 있는 것을 가능케 해 주는데, 운전하는 동안 자이로스코프센서 및 다중 온 보드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구성된 시스템은 좌우로 배열되어 각기 따로 움직이는 2개의 바퀴 위에서 장비와 운전자가 모두 균형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모터사이클에는 풍우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장치를 갖추었거나 또는 사이드카가 부착된 것도 있다.
삼륜자동차(예 : "배달용삼륜차")도 이 호에 분류된다. 다만 제8703호에 해당되는 자동차의 특성을 갖는 것도 포함되지 아니한다(제8703호의 해설 참조).

이 호에는 각종 사이드카, 즉 사람 또는 화물을 운반하기 위하여 설계된 차량으로서 단독으로 사용될 수 없는 것도 포함된다. 사이드카는 편측에 한 개의 차륜을 갖추고 반대측에는 사이클 또는 모터사이클에 사이드카를 부착시키기 위하여, 또한 그 측면을 주행시키기 위한 연결구가 갖추어져 있다.

이 호에서는 다음의 것을 제외한다.

(a) 튜브섀시를 장착하고, 모터카 형태의 조향시스템(예 : 액커만 원리에 근거한 조향시스템)을 가진 사람수송용의 4륜 자동차(제8703호)

(b) 사이클 또는 모터사이클에 부착하기 위하여 설계된 트레일러(제87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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